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UPDATE : 2019.11.11 12:13
상단여백
Back to Top
http://www.watcheskorea.com

HOME 네트워크

국가균형발전위원회·대구시, 지역대학생과 정책현장설명회 열어

유형욱
작성일 
2019.09.02 10:59
정책현장설명회.png
 
 
대구지역 대학생과 국가균형발전 정책을 소통하는 자리 마련된다.

대구시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9월 4일 대구혁신도시 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가균형발전 정책 현장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균형발전정책 특강, △블라인드 채용방법 소개, △기관소개와 채용계획 설명으로 구성된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대한 특강을 통해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국민적 이해를 높이고, 대학생들과 현장소통 강화에 나선다.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은 대학생들의 주요 관심사항인 취업고민을 해소시키고 산업현장에 필요한 능력을 준비할 수 있도록 블라인드 채용방법을 소개한다.

대구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에서는 지역대학생 100여명에게 수도권에서 이전한 공공기관의 기관소개와 채용계획을 안내한다. 이번에 참여하는 이전공공기관은 한국산업단지공단, 신용보증기금, 한국가스공사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온라인(On-Line) 홍보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학생들이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균형발전 현장방문 소감 등을 올리면, 이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콘텐츠 10개를 선정해 모바일쿠폰 5만원을 발송한다. 또한 홍보콘텐츠 5건 이상 제작한 학생에게는 우수활동 인증서도 발급한다.

남인모 대구시 지역혁신담당관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국가균형발전 정책과 혁신도시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지역대학생의 취업문제 등 애로사항을 해소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형욱 kookbi@naver.com

<저작권자 © 비즈오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