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UPDATE : 2018.08.21 02:30
상단여백
Back to Top
http://www.watcheskorea.com

HOME 교육/훈련/구인

대구 청년들이여, 도전하라 !

유형욱
작성일 
2018.08.01 02:24
- 8. 1.~ 9. 7.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30명 모집 / 참가비용 전액 지원 -
 
대구시는 지역 청년들에게 글로벌 신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도전정신 함양과 창의적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 참가자를 8월 1일부터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선발되는 2기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은 세계 최대 전시회인 CES 2019과 첨단 기술의 성지인 실리콘밸리를 방문 체험하며, 이를 통해 대구지역 내 청년들의 창의활동 확산과 창업 촉진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미국 왕복항공료 및 숙식, 현지 프로그램 참가비용 일체를 지원하며, 오는 9월 7일까지 홈페이지(www.dghope.kr)를 통해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최종 30명의 청년을 선발한다.
 
대구시는 지역 청년들의 도전정신 함양과 글로벌시장 진출 역량강화를 위하여 2017년부터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 모집에서는 20일의 짧은 모집기간에도 불구하고, 17.6 : 1의 경쟁률을 보여 지역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학생, 직장인, (예비)창업자 등 30명으로 구성된 1기 체험단원들은 CES전시회 참관과 함께 구글, 애플 등의 글로벌 기업 본사방문 및 스탠포드대학교 특강을 비롯해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사업 소개도 실시하며 해외진출을 위한 멘토링도 받을 수 있었다.
 
- 특히, 창업자로 참가한 체험단원들은 CES 전시 기업과 미팅을 통해 원가절감, 신제품 개발을 위한 협업 프로젝트 진행 등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발할 2기 참가자들에게는 미국 방문 이전에 IoT, VR, 드론, 3D프린팅 등 4차산업혁명에 대한 교육과 1박 2일 사전교육 캠프 등을 실시하고, 1기 청년체험단원들과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하여 현지체험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주민등록 주소지가 대구인 만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주소지가 타 지역이지만 대구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과 창업기업 대표·예비창업자*도 지원 가능하다.

* 창업기업 : 창업 후 5년 이내
* 예비창업자 : 2018년 12월 31일 이전 창업 예정자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은 새로운 세상에 대한 도전이다. 이번 청년체험단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길 바라며, 지역사회 혁신과 성장동력 창출의 주체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고사이트 : https://www.dghope.kr
 
청년체험단.png
 

유형욱 kookbi@naver.com

<저작권자 © 비즈오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